참여마당

우리들의 이야기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 2021년 1월 5일 123명 무료급식
등록일 2021-01-06 조회수 700 작성자 관리자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년 365일 쉬는 날이 없이 노숙인과 저소득 노인을 위해 무료급식을 하는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입니다. 사회복지원각은 대한불교조계종 원각사 산하 복지단체입니다.

 

 

오늘은 김지윤님의 생일을 맞아 가족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도시락을 준비해 어르신들께 따스한 식사를 드렸습니다.

 

 

돈까스 도시락, 이성당 단팥빵, 파리크라상 빵, 마스크 3장, 두유, 항균 물티슈, 핫팩을 드렸습니다.

원각사 무료급식소에서는 생일, 기념을 등을 맞아 어려운 분들을 위해 '대중공양'을 합니다. '대중공양'이라는 단어는 불교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비불자들에게는 낮선 용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풀이하면 대중은 '여러사람'이라 할 수 있고, 공양은 '식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원래는 부처님이나 공덕이 높으신 스님들께 올리는 것을 공양이라 하는데 공덕을 짓는 행위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함께 나누는 것을 '대중공양'이라고 쓰기도 합니다. 원각사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렇게 공덕을 짓는답니다.


 총무 해인심 보살님과, 김반장님, 봉사자께서 봉투 안에 도시락 두유, 빵, 젓가락, 네프킨 등을 넣고 있습니다.


옆에서는 마스크, 핫팩,    항균 물티슈를 봉사자들이 넣고 있습니다.


봉사자가 도시락세트를 운반 바구니에 넣고 배분 장소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종이 박스는 도시락을 못 받으신 분들을 위해 빵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배분 장소는 탑골공원 북문 쪽과 인사동 전통공연장입니다. 이 봉사자 분은 오늘 탑골공원 북문에서 나눠드리는 임무를 맞았습니다.


차례대로 급식 도시락을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문씨아저씨게도 한봉지 드렸습니다. 오늘은 막걸리병이 옆에 있네요. 내일은 드시지 말라고 잔소리를 해야겠습니다.


전통공연장 앞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기다리고 계십니다. 모이지 않게 하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네요. 이렇게 드리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준비하는 시간은 많이 들어가는데 나눠드리는 것은 금방입니다.

오후부터 많이 추워진다고 하는데 노숙하시는 분들이 걱정입니다.

내일 안녕한 모습으로 뵙기를 ...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wongaksa_freemeal
 

목록